Perfect Window Solution
by THE LX
생고뱅 솔라가드의 최상급 퍼포먼스 윈도우 필름을 선호하는 유저들을 타겟으로,
특화샵 [The LX]와 일반샵 [솔라가드 프리미엄]을 통해 가장 진보된 필름 제조
기술인 마그네트론 스퍼터링 공법으로 제작된 지능형 열반사 윈도우 필름의 유통
및 장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THE LX Window Film
전세계 수백만 운전자들이 더 엘엑스 필름을 선택한 이유
Understanding
Infrared Blockage Rate
적외선 차단율의 이해
적외선 차단율이 높다고 태양에너지차단 성능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대부분의 적외선 차단율 수치의 경우, 적외선의 전체 영역(780~2500nm)이 아닌 일부 특정 구간 (예:900~1000nm)에 대해서만 측정한 결과물을 마치 전체 영역에 대하여 차단하는 것처럼 공개 하고 있습니다.
즉, 전체 영역에서의 태양에너지 차단 성능은 떨어지더라도, 소비자에게 보여주는 특정 영역에서만 성능이 좋게 나오는 것처럼 보일 수 있도록 제품이 설계되어 있는 것입니다.
지표면에 도달하는 태양에너지는 적외선(49%)뿐만 아니라 가시광선(49%)과 자외선(2%)등으로 함께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부 제조사에서는 극적인 광고 효과를 위해 엄청난 수치의 IR Cut(적외선 차단율)을 제시하고 있으나, 이는 국제적으로 정식 통용되지 않는 지표입니다.
적외선 차단율은 유리에 흡수되었다가 임계점 이후 실내로 재방출 되는 에너지를 전혀 고려하지 않기 때문에 IR 차단율이 높더라도 실제 실내로 유입된 열을 나타내는SHGC(Solar Heat Gain Coefficient : 태양열 취득계수 : TSER의 반대 개념)가 매우 높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위 IR 필름의 제조사들이 사용하는 “적외선 차단율”이라는 용어는 실제 차단율이 아닌 일부 파장대에서의 IR Cut(적외선 차단율)의 개념으로 사실상 “100%-IR 투과율”의 개념입니다.
일부 업체들에 의해 마케팅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 “적외선 차단율”은 실제적인 차단율의 개념인 “100%-(IR 투과율 + 실내로 재방사 되는 IR 흡수율)”을 의미하지 않으므로 정확한 에너지 차단 성능을 나타내지 않습니다.